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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S

이용약관

제 1조(목적)
㈜루크러닝(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모든 분(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에게 상기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사업 변경, 영업양도, 경영환경의 변화 및 기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변경 및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사항의 개정을 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되므로 반드시 변경사항을 정기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3조(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루크러닝 및 연계된 브랜드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 고객으로서
서비스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함을 의미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로그인 계정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서비스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5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됐을 경우 온라인 수정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이용 계약 성립)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7조(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하겠습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전면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 가입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9조(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0조(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기타방법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6)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문자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분쟁해결)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